뉴스레터

EAI 뉴스레터 2020년 10월호

  • 2020-11-02
logo
보다 나은 세상을 향한 지식 네트워크 2020년 10월호
main
[멀티미디어] <제8회 한일상호인식조사> 결과발표 및 <제8회 한일미래대화> 개최
"세계질서 변화 속 한일협력: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은 가능한가"

동아시아연구원(원장 손열)은 최종현학술원, 일본 겐론NPO(言論NPO)와 공동으로 제8회 한일미래대화를 10월 16일(금)~10월 17일(토) 한국고등교육재단 컨퍼런스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2020년 9월~10월 조사한 <한일 상호인식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계, 학계, 재계, 문화계, 청년대표 등 각계 각층의 민간패널을 구성하여 <세계질서 변화 속 한일협력: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은 가능한가>를 주제로 논의하였습니다. 본 행사는 한국과 일본을 화상으로 연결하였으며, 사전 신청한 현장 참석자와 일본과 한국의 실시간 온라인 청중이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조사결과보기▶ pc   한일미래대화보기▶ pc

 
  멀티미디어

<MBN-동아시아연구원 외교전략 심포지엄: 미중 전략 경쟁과 한국의 중견국 외교> 개최

"심화되는 미중 전략 경쟁 속 한국이 나아가야 할 길" pc
 
  멀티미디어

민주주의의 새로운 위협

<민주주의 협력>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 5
"소셜미디어를 통한 가짜뉴스의 확산"
pc
 
  멀티미디어

<NDI 한국민주주의스토리텔링> 4차 인터뷰

"한국민주주의스토리텔링: 한국 민주주의의 국제적 연대 가능성"  pc
 
  멀티미디어

JEAS Editor’s Pick

"JEAS 편집장이 선정하는 이달의 논문, JEAS Editor's Pick"  pc
 
  Global NK 논평

메이슨 리치, Friends With Benefits: Should the Republic of Korea Count on US Extended Nuclear Deterrence?

"대한민국 안보, 미국에 의존해도 될까?"  pc
 
  이슈브리핑

손열, 여론조사로 보는 위기의 한일관계: 국민은 변화를 원한다

"한일관계, 반일과 혐한을 넘어서 공생을 위한 해법을 모색할 때"  pc
 
  워킹페이퍼

2020 한국인의 정체성 시리즈 1

"한국인이 보는 역사, 민족, 국가, 그리고 세계" 
1. 이내영: 한국인의 역사인식과 정치정체성 pc
2. 강원택: 한국인의 국가 정체성과 민족 정체성: 15년의 변화 pc
3. 이숙종, 김세영: 한국인의 대외 정체성: 세계화와 주요국 및 정책이슈에 대한 인식 pc
4. 황태희: 북한과 통일에 대한 한국인의 인식 pc
 
  워킹페이퍼

2020 한국인의 정체성 시리즈 2

"한국인의 정치세계: 정치적 분화, 민주주의, 정부" 
강우창: 한국인의 이념 정체성과 민주주의에 대한 태도 pc
 
  워킹페이퍼

2020 한국인의 정체성 시리즈 3

"한국인의 생활세계: 결사체, 다문화, 일과 삶, 소통" 
1. 최지혜, 조민효: 한국인 다문화 인식의 다면성 pc
2. 박성민: 한국인의 일과 삶에 대한 이야기: 현재와 미래 pc
3. 한규섭, 노선혜: 한국인의 미디어 정체성 pc
 
  교육

2020 KF 코리아 워크숍 오리엔테이션 및 강연

"E, A, I 주제별 강연을 통한 주한 외국인과의 공감대 형성"  pc
 
  교육

MDRN 설문조사 연구 프로그램 온라인 워크숍

"정치적 과도기의 미얀마, 2020 총선 이후 ‘성숙한 민주주의’로 한발짝 나아갈까?"  pc
 
  행사

제32회 EAI 지구넷21 포럼

"싱하이밍 주한 중국 대사 초청 포럼"  pc
 
  행사

<NDI 한국민주주의스토리텔링> 라운드테이블 개최

"한국 민주주의의 현황과 향후 비전에 대한 세대 간 토론"  pc
 
  facebook   Twitter   Youtube   instar   instar   instar  
 
 
04548 서울시 중구 을지로 158, 909호(을지로4가, 삼풍빌딩) | T.02-2277-1683 F.02-2277-1684
Copyright 2020 © EAST ASIA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  |  Email  |